그립(대표 정연규)이 업종을 뛰어넘는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'체감형 사물인터넷(IoT) 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델'을 전방위 확대하고 있다. 


IoT 전문기업 그립 정연규 대표는 최근 한국강소기업협회 주최 정기세미나에서 '디바이스-네트워크-플랫폼-서비스 통합솔루션 기반 업종 간 IoT 협력 모델'을 소개했다.

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며 제품·브랜드·서비스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 산업분야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이뤄지고 있다. 1인 가구, 신혼부부, 독거노인, 펫팸족 등 다양한 가정형태에 적합한 서비스 수요도 늘고 있다. 숙박시설 무인화 서비스나 빌딩 출입관리, 전기·냉난방시설 관리 등 IoT 기술 융합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.

정 대표는 “그립은 국내 중소 가전업체, IoT 디바이스 공급사와 손잡고 IoT 통신칩·서비스 플랫폼을 적용해 IoT 가전사업을 확대하고 있다”면서 “디바이스 상태를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링·제어하고 제품고장 유무, 부품교체 시기를 알리는 등 시민이 실감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두고 있다”고 말했다.

그는 또 “건축서비스 전문기업 예지학과 손잡고 신규 건축물에 거주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독립형 IoT 서비스를 도입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시킬 것”이라면서 “업종을 넘나들며 협업을 확대해 기업 지속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가 될 것”이라고 전했다.카지노사이트